VALUE
아트파이브, 어린이를 향해 뛰는 심장
교육철학



미래의 AI가 대체 할 지식, 직업을 위해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한국의 교육은 21세기 창의력을 중시하는 세계의
교육과 정반대로 가고 있다.
- 미래학자 Alvin Toffler -

불필요한 것들이다. 가장 중요한 기술은 어떻게
변화하면서 살 수 있을까, 어떻게 우리가 모르는 것에
직면하면서 살 수 있을까이다.
- 역사학자 Yuval Noah Harari -


SINCE2003, 아트파이브는 오로지 한 길
어린이의 무한한 창작의 세계를 위한
‘바른미술교육’을 연구해오고 있습니다.

-
VALUE 1.
CONNECTING아이의 연결 경험은 내면과 외부 세계
모두에서 일어난다. 새로운 세상을 만났을 때
가지는 호기심과 흥미는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관계성을 가져온다. -
VALUE 2.
EXPLORING아이의 고유한 시각과
개성은 유의미한 통합성으로
나아가기 위해 탐색과
상상의 과정을 거친다. -
VALUE 3.
TRANSFORMING아이는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이해
할 때 새로운 가능성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이것은 주변 환경과 미래를 변화 시키는
출발점이다.
놀이는 인간의
성장 뿐 아니라 인지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아트파이브 교육을 시작하는 나이, 3세 이때부터 대뇌피질, 전두엽의
기초가 형성되어 중 고등학교를 거쳐 청년기에 이르기까지 발전합니다.
전두엽의 알파파는 전부를 볼 수 있는 통찰의 힘 , 창의력과 집중력에
관련되기 때문에 뇌의 균형적인 발달을 확인하는 지표가 됩니다.
창의력, 기획력, 문제 해결력, 실행력, 협동심, 자기 조절 능력은‘자발적
놀이’에 의하여 크게 증진 됩니다.

아트파이브
프로그램의 내적 가치
-
Independence독립심
-
Challenge Spirit도전정신
-
Social Ethics사회윤리
-
Flexible Attitude유연성
아트파이브
프로그램의 미래 가치
-
Creativity창의력
-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
-
Communication Skill의사소통 능력
-
Collaboration Power협업능력
심리학자 Lev Vygotsky
“It is precisely human creative activity that makes the human being a creature
oriented toward the future, creating the future and thus altering his own pres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