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FIVE CAMPUS

우리동네 아트파이브

리얼후기

내가 만난 아트파이브 새롭게 만나는 우리아이 이야기

후기 남기기
  • 아트파이브, 끝이없는 다양성

    5세 지수맘 이야기
    분당아트파이브
    @ hj.jen10
    개인인스타그램 2020년 4월 3일
    그저 우연히 찍은 사진 한장에 플립러닝 거꾸로 학습법과 라면의 다양성을 적고 있다. 다양성은 생존 원리 이다. 말하기 연습이 필요한 하브루타와 질문하기부터 모든것이 연결된다. Connecting the dots처럼. 지수와의 하브루타 대화법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스스로 수업을 이끌어 나가는 아트파이브 수업을 전폭 지지하고 존중한다. 처음에는 집에서 못해주는 단순한 퍼포먼스 미술학원 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지금까지 1년 넘게 보냈는데 단 한번도 중복되는 키워드조차 없었던 수업들 투성이다.

    원장님 안녕하세요.
    갑자기 드리는 말씀이지만, 전 교육학 석사를 했고. 지금까지 10여년동안 교육회사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융합교육콘텐츠등, 주로 정부사업을 수주하여 프로젝트 형태로 pm으로써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저희 회사에도 게이미피케이션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권역별 약 300명이 넘는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보니, 강사연수등의 기회가 많아 원장님들, 교수님, 강사님등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저는 원장님처럼 확고한 교육철학을 가지고 계신분은 못뵌 것 같습니다. 저는 가장좋은 교육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세상 모든 아이들의 능력이 다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능력이 다르게 보일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아이를 둘러싼 주위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어떤 환경에서는 뛰어난 능력을 만들어낼 수도 있고, 또 어떤 환경에서는 전혀 다른 능력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런면에서 지수가 앞으로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분명히 알고 있고, 그것에 대한 부모의 인정과, 그 방향에 대해 열심히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잔소리보다는 중요한 최소한의 요구를 지키도록 가르치고 싶고, 이해와 습관을 유도하려 해씁니다. 그런면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힘과 더불어 좋아하는 작업을 하고 결과물에 만족하면서 긍정적인 힘이 길러지기를 원하고, 아트파이브의 다섯손가락의 기적을 믿습니다. ^^

  • 아이들이 만드는 모든것이 소중해요.

    4세 민서희
    분당아트파이브
    우리 딸아이가 미술놀이를 하는것을 보면 저도 참 즐겁습니다. 마음껏 놀이를 하는구나 나도 같이 한번 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만큼 놀이가 즐겁게 보입니다. 미술을 전공한 엄마로써 미술이 아이들에게 참 좋은것은 아는데 어떻게 아이들이 할 수 있을지 막연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하는 수업을 보면서 더 미술이 아이들에게 소중하다는것을 느낍니다. 둘째가 태어나면 같이 오고 싶습니다.

  • 미술은 재미있는 아이들의 세상

    분당아트파이브
    미술은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부분인것 같아요. 아이가 스스로 즐거워하고 놀거리를 찾는 모습이 엄마로써 참 흐믓합니다. 실험하고 만들고 오리고 요리하고 모든것들이 아이가 만나는 세상인것 같아요. 우리 아이가 참 즐거워하는 세상입니다.

  • 우리아이 생활의 중심이 되었어요.

    5세 정세이
    4세에 처음 미술을 시작할 때만해도 손에 물감이 묻을 때마다 닦아달라며 소극적이던 아이가 이제 물감을 뒤집어써도 즐거워하며 교실 안의 모든 설치물들을 누립니다. 그 모습을 보면 제가 다 즐거워집니다. 지금 이 나이에 딱 맞는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 주제와 매주 감탄사가 나오는 수업 공간 구성을 보면 아이가 부러울 정도지요. 후각과 청각까지 자극하며 상상력을 펼치는 아이는 늘 미술 수업은 언제 가며, 이번주 주제는 무엇이냐고 먼저 물어본답니다. 아이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놀이하듯 수업해주시는 선생님께도 늘 감사한답니다.

  • 원래부터 적극적인 아이가 아니었어요.

    4세 우혁
    분당아트파이브
    넘치는 우리 아이 에너지
    아이가 교실에서 나오지를 않아요. 원래부터 그랬던것은 아니고 소극적이고 자기 표현이 부족한 아이였어요. 짜증도 많이 내구요. 이렇게 놀다가 나오면 아이가 깨운한지 그날 잠을 잘자서 좋았어요. 아이가 편안하다는 뜻이니까요. 미술놀이를 통해서 아이가 무엇인가 집주애서 할것이 생기고 자기 표현능력도 많이 좋아졌어요. 엄마인 저와 대화하기가 많이 쉬워졌어요. 꾸준히 하고 싶어요.

  • 아트파이브 미술사 수업은

    8세 희나
    분당아트파이브 이아트 클레스
    정말 대단합니다. 미술사 세계사 특히 그리스 로마신화를 다룰 때 우리아이 정말 좋아하더군요. 영어지문을 보니까 미술역사나 화가 위인들 사조가 나오는데 보통 단어도 알고 해석도 되는데 내용을 결과적으로 이해를 못하는 아이들이 많다고 하는데 이아트에서 다루고 익힌 다양한 인문학들이 오히려 단어를 몇 개몰라도 아이가 전체를 다 읽어내려 갑니다. 아트파이브 교육한 보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