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FIVE CAMPUS

우리동네 아트파이브

공지사항

아트파이브 레드북 출시 2020 가을의 레드 물결

2020년 08월 07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아트파이브는 2020 가을부터 6세 이상 아동미술 수업에 워크북을 도입합니다. 그동안 아트파이브는 스케치북 형태의 인쇄물을 이용한 미술교재의 활용을 지양하여 왔습니다. 살아있고 입체적인 미술교육을 바라는 아트파이브의 프로그램의 방향성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아트파이브의 워크북을 어떤 모습일까요?


맥락이 있는 미술?

이것은 또 무슨말일까요?


● 6세-13세 미술교육에 대한 아트5 생각


오늘날 대한민국 미술교육현장은 고전적인 미술에서부터 현대의 미술까지 다양한 미술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아동 미술수업이 참 다양해졌습니다. 그런데 잠시, 미술수업의 전 과정을 한 시야에 놓고 살펴 보면 아타까운 모습도 있습니다. 아동미술수업이 완성된 미술작품들의 외형적인 형식을 학습하고 반복 실습하는 형태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미술이 파편화, 개별화되어 삶의 맥락, 미술의 맥락에서 멀어짐을 의미합니다.  


왜 어린이들이 어린때부터 미술을 해야하나요?


미술은 자아의 탐구과정이며 시각적 문해력을 증진시켜 삶을 풍요롭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미술수업은  교육자의  깊은 성찰과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긴 여정을 수행하는 교사와 아트파이브 수업을 위해  레드북은 한 장 한 장의 이어진 지도역할을 합니다. 하나의 이론, 하나의 작품, 하나의 기술력 보다 그 모든 것을 과정으로 연결하는 맥이 되는 레드북을 통해  아동의 내면은  깊은 나무처럼 든든히 자라 날 것입니다.


● 레드북 구입하기

지역교육원으로 신청을 바랍니다. 


● 레드북 조금더 이해하기

https://blog.naver.com/artfive/221834530551

 

● 출시 기념 이벤트

2020년 9월 01일 10시부터 시작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DjSh6llqY6/?igshid=1oj22myqr4me7